뉴스와 관련주

미국 '캔서 문샷', 한국 젊은층 대장암 발병률 1위 그리고 관련주

가주행선 2023. 8. 13. 17:28
728x90

2023년 8월 13일 우리나라의 젊은 층 대장암 발병률이 1위이며 미국  암종식 프로젝트 '캔서 문샷'으로 암 관련주가 급등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韓 젊은층 대장암 발병률 1위… 바이오 중에서도 ‘암 관련주’ 고공행진

 

韓 젊은층 대장암 발병률 1위… 바이오 중에서도 ‘암 관련주’ 고공행진

韓 젊은층 대장암 발병률 1위 바이오 중에서도 암 관련주 고공행진 대장암 진단업체 주가 일주일 새 82.7% 상승 50세 미만 韓, 대장암 발병률 1위 등극

biz.chosun.com

 

기사를 요약하면

<출처 : 지노믹트리>

지노믹트리라는 한국 회사가 대장암 조기 탐지 기술을 개발하면서 주가가 일주일 동안 82.7% 급등하여 코스닥에서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상승세는 42개국 중 50세 미만에서 대장암 발병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난 한 연구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지노믹트리의 '얼리텍 C'라는 조기 탐지 제품은 한국 보건 의료 연구원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국내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장암 조기 탐지 방법으로 비침습적인 대변 면역 화학 검사(FIT)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무진메디와 같은 관련 회사들도 주가 상승을 보였으며, 반면에 셀리드와 같은 회사는 약간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캔서 문샷" 이니셔티브는 암을 종식시키기 위한 목표로, 루닛 및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와 같은 한국 회사들을 포함하고 있어, 이 분야에 추가적인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시장의 관심이 이차전지와 반도체에서 이동함에 따라, 분석가들은 특히 암과 관련된 바이오 주식에 대한 활발한 추세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줄로 요약하면 '지노믹트리의 주가는 50세 미만 한국인의 높은 대장암 발병률에 따른 대장암 탐지 기술과 미국의 캔서 문샷 덕분에 급등했다.' 입니다.

 

기사에 나온 지노믹트리, 무진메디, 셀리드 이외에

대장암 관련 종목들은?

우리나라 대장암 발생률 <출처 :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젠큐릭스는 미량의 혈액으로 대장암, 간암 등 을 조기 진단 제품을 임상 진행 중에 있습니다.

 

EDGC는 유전체 분석 정밀의학 전문기업이며  대장암 관련 조기 진단과 치료제 시장에 진출 중 입니다.

 

메드팩토는 미 FDA와 대장암 대상 백토서팁 병용요법 글로벌 임상 진행을 추진 중입니다.

 

네오이뮨텍은 면역항암제 개발 기업으로 면역항암제 '키트루다' 병용 대장암 임상 중 입니다.

 

인트론바이오는 대장암 오가노이드(유사장기) 모델을 이용해 약물 후보의 유효성을 입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안국약품은 에이앤디솔루션 대장암 진단 키트 개발에 상승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유는 에이앤디솔루션 대표가 안국약품의 사외이사로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대장암 진단부터 치료제까지 관련된 6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의 캔서 문샷 프로젝트로 암 정복의 기대감이 커지고 관련주도 최근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추적과 공부로 좋은 투자 인사이트를 얻기 바랍니다.

(주의: 본 글은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고, 금융투자상품의 매매를 권유하거나 최종 결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728x90
LIST